모집인원:
순번 | 구분 | 점수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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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 | 지원동기 | 30 |
2 | 성실성 및 의지 | 30 |
3 | 교육수행 역량 및 성장가능성 | 40 |
차시 | 일자 | 주요주제 | 내용 | 시간 | 강사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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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 | 08월 18일 | 프로젝트 및 고급 씬 설정 | - 프로젝트 템플릿 구조화 - 씬 구성 전략 - 최적화 설정 | 3 | 이희찬 |
2 | 08월 19일 | 스크립팅 고급 기능 | - C# 고급 문법 - Unity 이벤트 시스템 - 메모리/코드 최적화 | 3 | 이희찬 |
3 | 08월 20일 | 물리엔진 활용 및 상호작용 | - Rigidbody, Collider 활용 - 물리 기반 상호작용 구현 - 최적화 팁 | 3 | 이희찬 |
4 | 08월 21일 | 3D 모델링 및 에셋 최적화 | - Blender 모델링 실습 - Unity 연동 및 리깅 - 저사양 에셋화 | 3 | 이희찬 |
5 | 08월 22일 | Shader 사용 및 쉐이더 기초 | - Shader Graph 기초 - 머티리얼 제작 - 셰이더 효과 응용 | 3 | 이희찬 |
6 | 08월 25일 | 생성형 AI I –이미지/텍스트 생성 | - 생성형 AI 개요 및 도구 소개 - 텍스트-이미지/텍스트-텍스트 생성 - 게임 자산 생성 자동화 실습 | 3 | 이희찬 |
7 | 08월 26일 | 생성형 AI II –사운드/애니메이션 생성 | - 텍스트-사운드/모션 생성 이해 - Unity 연동 사례 실습 - AI 생성 에셋 프로젝트 적용 | 3 | 이희찬 |
8 | 08월 27일 | AR/VR 콘텐츠 개발 고급 | - AR/VR 환경 구성 - XR 인터랙션 설계 - WebXR, Meta Quest 적용 | 3 | 이희찬 |
9 | 08월 28일 | 프로젝트 실습 I (AI 기반 포함) | - 프로젝트 기획서 작성 - 생성형 AI 콘텐츠 적용 계획 - 구조 설계 및 프로토타입 구현 | 3 | 이희찬 |
10 | 08월 29일 | 프로젝트 실습 II & 발표 | - AI 활용 결과 점검 및 디버깅 - 최종 결과 정리 - 발표 및 피드백 | 3 | 이희찬 |